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11-21 14:38
Today
Total
관리 메뉴

삶 가운데 남긴 기록 AACII.TISTORY.COM

대항해시대4 HD 교타로 사이키 공략 본문

GAME/대항해시대

대항해시대4 HD 교타로 사이키 공략

ALEPH.GEM 2023. 11. 3. 14:58

교타로는 전투 시 적 선박을 나포할 수 있습니다.

PK버전의 경우 이벤트 패치를 해야 시나리오가 진행되므로 참고하십시오.

 

동남아시아

시작하면 물도, 식량도 없는 해상입니다.

계약을 해야만 출항이 가능하므로 처음으로 기항하는 도시가 본거지가 됩니다.

첫 기항 도시에에 따라 동료가 되는 자들이 다릅니다.

만약 테르나테, 메나도 기항시 제나스가 동료가, 브루네이 기항시 이안이 동료가, 마닐라 기항시 마누엘이 동료가 됩니다.

 

일단 동아시아로 넘어가기 위해 마닐라로 향합니다.

기아딘 교역소에 가면 샤를르 장로슈폴을 동료로 얻습니다.

 

페레일라의 세력권 도시의 항구에서는 린을 알아보는 자가 페레일라는 말라카에 있다고 전해줍니다.

동남아시아 말라카로 향합니다.

페레일라가 금 10만 닢을 요구하는 것은 들어줄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금 10만 닢을 주면 쿤에 대항하는 동맹을 맺습니다.

우선 동아시아로 가서 동료도 얻고 세력을 키우는 편이 더 낫습니다.

교역은 마닐라와 기아딘, 마카오의 삼각무역을 하면서 점차 동아시아 방면으로 진출합니다.

틈나는대로 동남아시아 조선소에서 나오를 구입 합니다..

나오는 짐칸 5칸까지5 개조 가능하고 교역용 배중에 가격대 성능비가 좋습니다. 

 

 

동아시아

항주의 술집에서 유리안을 만나 이야기를 듣고 한양으로 갑니다.

한양 광장에서 이화 설을 동료로 얻습니다.

오사카 조합에서 왕의 묘 지도(무령왕릉)를 구입합니다.

한양 술집에 들렀다가 무령왕릉으로 가서 신라 금관을 얻습니다.

항주 술집에서 유리안을 동료로 얻습니다.

오사카 술집에서 유키히사 이야기를 듣고 보급항 에조(N:42 E:141)로 가서 유키히사를 동료로 얻습니다.

 

세력치가 대략 1500을 넘어서면 중국 문화권 도시의 항구에서는 이백의 시를 읊습니다.

이백의 시는 금동의 천 화폐에 기입된 것과 같은 내용입니다.

종합 세력치가 대략 1500을 넘어서면 오사카의 술집에서는 일족을 죽인 원수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종합 세력치가 2000을 넘어가면 조선수군절도사를 언급한 후 한양에서 문 유와 동맹을 맺습니다.

 

항주 광장과 조합에서 호아메이 이(이씨일족 마리아)에 관한 소문을 듣습니다.

동남아시아 말라카로 향하면 말라카 항구에서는 이 씨 일족의 당주가 귀국했다고 합니다. 

다시 항주로 돌아와 조합으로 가면 이 씨 일족의 당주가 한양에서 기다린다는 전갈을 줍니다. 

한양에서는 마리아와 시엔이 동료가 됩니다

 

세력치가 2000을 넘어서고 천주에 기항하면 술집에서 누군가가 기다린다고 합니다. 

천주 술집에서 정체 불명의 노인이 자금성 열쇠를 주면서 각오 단단히 하고 가라고 합니다.

항주 유적에서는 이 열쇠와 금동의 천화폐로 문제를 맞혀야 하는데 이 것은 한시 문제로 그 운율을 맞추어야 합니다. 

답은 zhou , tang , qin 입니. ,  

문제를 풀고 나면 당대의 죽세공을 얻게 됩니다.

그런데 실패해도 천주술집으로 가면 다시 열쇠를 주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구루시마와 선전포고를 하고 구루시마를 해산시킵니다.

나가사키에 기항하면 교타로는 고향에 다녀오겠다고 합니다.  

고향의 거처에서 소쿠로를 만나고 패자증표인 시황제의 보물에 관한 얘기를 듣습니다. 

일본문화권 도시(오사카, 나가사키, 나하)의 조선소에서는 그 철갑선을 만든 곳이라면서 추가장갑을 달 수 있게 됩니다. 

한양으로 가면 문유가 죽세공 조립도를 줍니다.

패자의 증표의 열쇠를 합쳐서 지도로 만든 뒤 동아시아 패자의 증표 은대의 방형솥을 찾으면 됩니다.

* 지방함대를 거느리면 교역소에서 선수상 이야기를 해줍니다.

 

 

동남아시아

쿤의 세력권 도시에 기항하면 쿤상회가 팔렘방과 기아딘 총독을 매수해 점유율을 높였다는 얘기를 듣습니다. 

술집등에서 정보를 취합하면 정체불명의 사설 함대가 출몰합니다. 

사설함대를 격파하고 기항하여 술집으로 가면 사설함대가 쿤이 고용한 자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선택을 하는데 쿤과 아직 싸울 기력이 없다면 [아직은 힘을 기를 때다]를 택하고 그렇지 않다면 교전을 택합니다.

결국 쿤을 해산시켜야 하므로 적당한 때에 쿤에 대해 선전포고를 해서 해산시키도록 합니다.

쿤상회를 해산시키고 바타비아에 기항하면 유액이 든 항아리를 얻습니다. 

말라카에 기항하면 페레일라가 우열을 가릴 생각이라면 언제든지 덤비라고 한다. 

 

세력치가 대략 1000을 넘어서면 바타비아 조합주인이 찾는다고 알려줍니다.

바타비아의 조합으로 가면 의뢰인을 데리고 여관으로 가겠다고 하고, 여관으로 찾아온 의뢰인은 세실리아입니다. 

그녀는 교타로에게 엄마,아빠를 찾아달라고 합니다.

세실리아는 동료가 되고 태양무늬의 칼집을 얻습니다. 

세실리아 합류 후 말라카 술집으로 가면 홀리오가 동료로 들어옵니다.

 

세력치가 2000을 넘고 기아딘, 말라카 유적을 발견 후 기항하는 도시에서 항구에서 아유타와에 가보았느냐고 묻습니다.

말라카 유적으로 갔다가 다시 기아딘 유적으로 가서 고대 왕국의 화폐를 얻고 유액이 든 항아리와 합쳐서 패자의 증표 지도(비아스의 화폐 지도)를 만든 후 동아시아 패자의 증표(츈챠크 왕관)를 찾으면 됩니다.

 

 

인도양

인도양 도시(아바)에서 미하일을 만나고 이집트 도둑인 쉘에 대해서 듣습니다.

나갈플 세력권(마술리파트남) 술집에 가면 세실리아를 시녀로 팔라면서 나갈풀과 선전포고 상태가 됩니다.

웃딘 세력권 항구에 가면 웃딘과 만나 동맹을 맺고 무어인의 천문 관측의를 받습니다.

바스라에서 이안 두코프를 동료로 얻습니다.

 

나갈풀을 해산시키고 캘리컷에 가면 금화 1만 닢을 지불하고 쿠샨왕조의 큰 접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바스라(바스리)에 가면 웃딘이 나갈풀이나 아프리카 에스피노사에 대항해 함께 싸울 것을 제의합니다.

바스라의 유적 지도는 아프리카 소팔라에서 구입해야 합니다.

 

바스라에서 천구의와 똑같은 모양을 타지마할 묘에서 보았다는 사람을 만납니다.

캘리컷 유적에 가면 숫자와 관련이 있음을 알아냅니다.

바스라 유적에서 촛대에 불을 붙여보지만 뭔가 틀렸다며 캘리컷 유적 타지마할로 갑니다.

캘리컷 유적에 가면 숫자들이 12진수로 되어있다는 것을 알아냅니다.

다시 바스라 유적으로 가면 십의 자리 숫자에 12를 곱한 후 일의 자리 숫자를 더해서 문제를 풉니다.

예를 들어 12진수의 1810진수로 변환하면 1*12 + 8 = 20 이 됩니다.

그래서 문제의 답은: 20, 29, 53, 85, 98 입니다.

마르지 않는 연꽃잎을 얻고 쿠샨왕조의 큰 접시와 합치면서 패자의 증표지도(솔론의 나뭇잎 지도)가 됩니다.

이 지도를 이용해서 패자의 증표를 찾습니다.

인도양 패자의 증표가 찾기 어려운 경우 파수꾼 아이템이나 레벨이 어느 정도 오른 후 탐색범위가 넓어지면 다시 찾으시기 바랍니다.

 

*아지자 누렌나할 동료 얻기 조건

1. , 유키히사, 크리스티나가 메인함대 소속(지방함대아님)

2. 피 묻은 샴시르를 갖고 있어야 함

3. 100만닢이상, 인도양세력치 2000이상

4. 세빌리아 등에서 여해적 정보를 입수

5. 위 조건들을 만족하면 인도양에서 우선 누렌나할과 싸웁니다.

6. 바스라술집에서 마주치는 이벤트를 봅니다.

7. 바다에서 세 번 이기면 아지자를 구해주면서 동료로 얻게 됩니다.

 

 

아프리카

에스피노사 세력권 도시(모가디슈)에 가서 에스피노사를 만난 후 동아프리카 모가디슈 술집에 가면 에스피노사에 대한 소문을 듣습니다.

소팔라 술집에 가면 술에 독을 타는 사람이 있는데 웃딘이 시켰다고 하지만 부정한다를 선택해야 웃딘과 협정을 유지합니다.

에스피노사에 전쟁을 선포하고 해상에서 알 페라 신을 만납니다.

기항하면 에스피노사가 항구에서 기다리다가 공격하는데 알 페라 신이 도와주면서 돈 5만 닢을 내고 동료가 됩니다.

 

에스피노사 상회를 해산시키고 소팔라로 오면 한 노인이 석판의 상부를 줍니다.

산죠르제 유적과 소팔라 유적을 발견하고 세력치가 2000을 넘어서면 기항하는 도시에서 유서 깊은 물건이라면 유적지로 가라는 말을 듣습니다.

소팔라의 짐바브웨 유적으로 가면 할아버지들과 강 건너기 퀴즈를 하면 석판하부를 줍니다.

 

강 건너는 법

1. 두 노인이 건너고 한 노인이 돌아옵니다.

2. 사이키가 타서 강을 건넌 후 노인이 돌아옵니다.

3. 다시 두 노인이 타고 건너서 한 노인만 내리고 다른 노인이 타고 와서 내립니다.

4. 린이 타서 건너고 거기 있던 노인이 다시 타고 돌아옵니다.

5. 두 노인이 같이 타고 건너옵니다.

 

산조르제의 술집에 가면 주인공의 시를 짓습니다.

시에라이온에 기항하면 훌리오가 세실리아의 이름을 세우타의 술집에서 들었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패자의 증표를 찾고 지중해로 갑시다.

 

 

 

지중해

아프리카의 서북부인 시에라리온, 베르데와 지중해 남부인 라스팔마스에서 교타로가 홀리오에게 멜카드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홀리오는 세우타 술집이었다고해서 세우타 술집에서 멜카드에 관해 묻지만 모른다고 합니다.

여관에서 하루 자고 술집으로 가면 세실리아의 어머니가 리스본의 알브켈케 후작의 교외의 별장에 머물고 있다고합니다.

리스본에 기항하면 세실리아는 엄마를 만나고 아버지는 신대륙에 있다는 말을 듣습니다.

세실리아의 엄마는 알브켈케의 후원으로 패자증표에 대해 연구를 하는 학자를 안다면서 실물이 있다면 연구에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패자증표를 빌려달라고 합니다.

그동안 모은 패자증표는 일단 아이템 정보에서 사라집니다. 

리스본에서 출항할 때 제나스 파사를 동료로 얻습니다.

세빌리아의 술집에서 페르난도를 동료로 얻습니다.

 

페르난도 동전 게임 대결

(1) 가장 오른쪽에 있는 백-금 동전을 왼쪽으로 옮겨서 백----

(2) 다시 가장 오른쪽에 있는 백-금 동전을 왼쪽으로 옮겨서 백----

(3) 세 번째에 네 번째에 있는 백-금 동전을 다시 제일 왼쪽으로 옮겨서 백-----

(4) 두 번째 세 번째에 있는 금-백 동전을 오른쪽으로 옮겨서 백------

(5) 최종적으로 제일 오른쪽 백-금을 왼쪽으로 옮기면 백----금이 되어 이길 수 있습니다.

 

튀니스에 가면 하이레딘이 파샤군과 전쟁을 선포하는 모습을 봅니다.

알제에서 쉘의 행방을 듣습니다.

체자레 토니 해적으로부터 구해주는 이벤트 후 알렉산드리아 기항하면 동료가 됩니다.

알렉산드리아 유적에 가면 쉘 아리 네딤을 만나서 동료가 됩니다.

수열 퀴즈를 푸는데 답은 2, 8, 34입니다. 그러면 무늬가 그려진 천을 받습니다.

아테네에 가면 항구에서 안젤로 푸치니를 동료로 얻습니다.

베네치아와 시라쿠사를 왕복하면서 카를로 이벤트를 거치면 카를로를 동료로 얻습니다.

일단 지중해에서 동료만 얻고 전열함을 만들기 위해 북해를 갑니다.

북해는 따로 이벤트가 진행되고 동료도 셋이나 추가되므로 먼저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북해

낭트에 기항하면 잠 루도와이얀을 동료로 얻습니다. 

술집에서는 영국과 스페인의 전투이야기와 보물지도 이야기를 듣습니다.

런던 술집에 가면 크리스티나 에르네코가 동료로 합류합니다. 

런던의 왕궁으로 가면 크레아와 클리퍼드가 만나는 것을 구경합니다.

 

슈파이어상회와 선전포고를 하고 해산시킵니다.

세력치 2000이 넘으면 함부르크 교회에서 패자의 증표에 관한 이야기를 듣습니다.

암스테르담에 투자해 쉽(전열함)과 캐노네이드 대포를 구입합니다.

함부르크 항구에서 게르하르트의 연설을 하고 전투 중 설교화는 것을 봅니다.

 

톨빈대에 선전포고하고 파산시키면 항구에서 게르하르트가 동료로 합류합니다.

함부르크 교회에서 오르골 여자인형 잡기 퍼즐은 구석으로 몰아서 잡으면 되니 어렵지 않습니다. 

완료하면 홍색안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낭트로 가면 클리퍼드와 크레아의 이벤트를 보는데 도와준 대가로 낡은 양피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완성된 탈레스의 종이지도로 북해 패자의 증표를 발견합니다.

 

이제 패자의 증표를 찾고 신대륙으로 가는 길에 리스본에 기항합니다. 

그러면 패자의 증표를 찾은 김에 세실리아 엄마에게 그동안 찾은 패자증표를 건네주고 실마리를 찾았냐고 물어봅니다만  이렇다 할 성과가 없다고 합니다.

 

 

 

신대륙

신대륙 도시에 기항하면 세실리아 아버지를 찾을 단서를 찾지만 일단 신대륙 정세를 알아보기로 합니다.

신대륙 항구(말라카이보)를 다니다 보면 무거운 세금으로 괴롭힘을 받고 있는 원주민을 보고 티알을 만납니다.

트루히요 술집에 가면 다른 칼을 찾아보라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베라크루스에 기항하면 에밀리오 페로그와 동료가 됩니다.

술집에 가면 에스칸테와 후안이 티알의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포루투벨류에 가면 티알과 동맹을 맺고 에스칸테를 무찌르기로 합니다.

그리고 포루투베류에서 사무엘 다 칸을 동료로 얻을 수 있습니다.

 

에스칸테를 해산시킨 뒤 포르투벨류로 가면 세실리아 아빠와 만납니다.

그리고 독립을 달성한 티알은 축제준비를 하고 여관으로 가면 테오베르도가 와서 마추픽추 유적에 증표의 열쇠가 있다며 마추픽추로 자신을 같이 데려가 달라고 합니다. 

여관을 나오면 이제 축제가 시작되고 판쵸의 무늬와 스텝, 테오베르도가 여기서 힌트를 얻습니다.

마추픽추에서는 판쵸 무늬를 보고 돌을 끼워 맞추는 게임을 한 후에 의식용 단도를 얻게 됩니다.

순서는 가운데, , 왼쪽 뒤, 가운데, 왼쪽 앞, 왼쪽, , 오른쪽, 오른쪽 앞 순으로 돌들을 클릭하면 됩니다.

유적에서 패자의 증표지도를 완성한 뒤 패자의 증표를 찾습니다.

세실리아 엄마가 있는 리스본으로 갑니다.

 

 

 

지중해

리스본에 기항해서 세실리아 가족을 만나게 하면 발데스군과 전쟁상태가 됩니다.

발데스 함대와 교전하게 되면 연이어 2번의 전투를 치러야 하고 함대도 2개씩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그래서 조선소 있는 도시를 중심으로 차례로 정비하면서 격파해 나갑니다..

발데스를 해산시키면 세빌리아로 가서 빼앗긴 패자의 증표와 놋쇠로 만든 램프를 얻습니다.

전에 쉘에게 받았던 무늬가 그려진 천과 합친 후 완성된 쿠레오부로스의 무명지도로 지중해 패자의 증표를 발견합니다.

 

 

 

앤딩

일곱 개의 패자의 증표를 가지면 세실리아를 부모에게 데려다 주자는 이야기를 합니다.

지중해 세빌리아에 도착하면 엔딩입니다.

 

 

 

 

 

 

 

 

 

 

 

 

 

 

 

 

 

 

 

 

 

 

728x90